James Galway / How, Where, When
 
//





James Galway (feat. Cleo Laine) - How, Where, When
Location City: Madrid

Country: Spain




James Galway


James Galway의 플루트 연주 이야기


1939년 아일랜드 태생인 제임스 골웨이는 인기와 비평 두가지 면에서 호평을 얻었다. 일찍이 두살때부터 플루트 부는 것을 흉내내기 시작했으며, 2년후 플루트 레슨을 받으면서는 지역 콘테스트에서 상을 3개나 휩쓰는 재능을 보였다. 그는 직업 플루티스트가 되기로 결심하고 런던의 로얄 칼리지 오브 뮤직 앤 길드홀 스쿨 (London's Royal College of Music and Guildhall School)에서 공부하였다.

그의 첫 직업연주는 영국 Stratford-upon-Avon의 로얄 셰익스피어 극장에서의 윈드 밴드 연주였다. 그는 15년동안 오케스트라의 연주자로 활동했으며, 한때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이 지휘하던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석 플루트 연주자로 잘 알려져있다(1969-75). 마침내 그는 솔로 연주자로 활동하기 위해 오케스트라 단원이라는 안정적 직업을 포기하고 솔로 연주자로 나설 것을 결심한다. 솔로로 나선 첫시즌 그는 120회의 공연을 하며 그의 A.K. Cooper 플루트 연주는 전세계 수많은 관중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그는 미국의 이스트만 음악학교 (Eastman School of Music)에서 플루트를 가르치기도 했다. 제임스 골웨이의 성공의 원인은 다양한 쟝르의 연주 레퍼토리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는 전통적인 연주 레퍼토리와 함께, Henri Lazarof, Thea Musgrave, John Corigliano, and Lowell Liebermann와 같은 작곡가들의 새로운 음악과 기존음악의 새로운 편곡을 선보였다. 그는 팝송과 크로스오버 연주 레퍼토리를 지양한다고 스스로 언급했으나, 종종 그의 음반은 크로스오버 부분에서 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했다.

클래식 연주자로서 대중적인 인기로 영국 BBC등의 TV에 자주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아일랜드 음악 앨범 녹음에 참가하였고 (2002년, 'Celtic Spectacular' 앨범), 1980년대 'The Wayward Wind' 앨범에서는 미국 컨트리가수 실비아와 함께 녹음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였다. 또한 1990년대 말에는 'Un-Break My Heart' 앨범에서 영화 Tango del Fuego 음악을 오케스트라로 편곡하여 연주, 그의 탱고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2001년에는 영국여왕 엘리자베스 2세에게 기사 작위를 수여받았으며, 영화 '반지의 제왕:왕의 귀환' 사운드 트랙에 참가하였다. 그의 아내 진 골웨이 역시 플루티스트로 종종 함께 연주하기도 하였다. 제임스 골웨이의 음악의 뿌리는 팝인가 클래식인가? 그의 음반 목록을 찾아보면 국경과 한계가 없는 레퍼토리에 놀라게 된다.

바흐와 모차르트부터 드뷔시, 하차투리안, 우리 가곡과 가요, 일본 음악, 팝, 재즈에 이르기까지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니 플룻의 대중화에 자연스럽게 쓸어넘긴 반회색의 머리칼, 눈가에 진주름을 일구며 번지는 따뜻한 미소, 세계적인 플루티스트 제임스 골웨이의 인상은 그의 작은 체구와 가장 큰 기여를 한 연주자라는데 반론을 제기하는 이는 없을 것이다.

함께 우리에게 무척이나 친근하게 다가온다. 그런 친근한 인상과는 별개로 그의 음악세계는 탄탄한 실력과 곡에 대한 철저한 연구를 거쳐 완성된 충실한 것이지만, 그의 연주를 듣는 사람들은 그저 즐겁게, 때로는 감동으로 전율하며 음악을 즐길 따름이다.

연주 사이사이 내비치는 연주 기교의 화려함에도 불구하고 연주 자체보다는 그가 연주하는 음악에 더 몰입할 수 있게 만드는 특출난 개성의 소유자. 그가 바로 플룻의 마술사로 불리는 제임스 골웨이이다.

홍난파의 <사랑>, 윤용하의 <보리밭>, 김동진의 <못잊어> 등의 우리 가곡을 연주하여 플룻의 감미로운 선율로 듣는 귀에 익은 선율들, 그러나 그 감동은 아주 특별할 것이다.


1. Love (사랑) - 홍난파
2. Unforgetttable (못잊어) - 김동진
3. A Barley Field (보리밭) - 김동진
4. Beauty and the Beast (미녀와 야수)
5. Zui Zui Zukkorobashi
6. Unchained Melody
7. Two for the Road
8. Full of Joy (Chinese folk tune)
9. Jesu, Joy of Man"s Desiring - Bach
10. Ballet (from Petite Suite)
11. Dreams
12. Blue Eyes

by 산까치 | 2010/02/09 15:45 | 세미 클래식 전집 | 트랙백(2)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rkdwlsk123.egloos.com/tb/1040868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ghd straight.. at 2014/07/28 17:42

제목 : サングラス 人気
の Topdatum 100パーセント ghd straightener 絶対に自由に サングラス スポーツ 直接ディレクトリ これは、モデルのプライベート動きをする:あなたはそれはあなたアカウンタビリティ /> 十分に良好な 、考えてみてください。 ""これらのレベルの種類は、多くの場合、現在行われていない - 私は は、あなたは間違いなく、時にはこれらの本のすべてを認識します理由がある感謝しています,ghd str toms skor aightener。 「「私が稼いで、人々が 彼ら......more

Tracked from ジミーチュウ バッグ 、.. at 2014/07/29 15:41

제목 : オークリー
p」から知育...more

:         :

: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